보도자료Creating Value & Respecting Humans

[스폰서 섹션] (주)에스코프로... 에너지 절감 이끄는 전문벤처기업 각광

  • 작성 날짜
  • 17-08-09 13:30
목록

< 이 기사는 기획 PR 기사 입니다. >

에너지는 미래가치창출의 근본이라 할수 있다.

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는 기업과 산업 전반에 원가절감 및 기업의 이윤추구에 상당한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다.

포스코 사내벤처 2호인 (주)에스코프로(대표 이상수 http://www.esco-posco.co.kr)는 에너지를 많이 쓰는 산업체, 대형 건물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비용의 절감을 돕는 기업이다.

(주)에스코프로가 보유하고 있는 전기로운전최적화시스템(EFSOP)과 펌프효율관리시스템(PIMS), 고효율터보블로워, 건물에너지진단시스템(BEDS)등은 대형 공장설비와 빌딩 등의 에너지 비용을 5~30%가량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.

이들 시스템은 이미 포스코 포항제철소, 광양제철소, 동국제강 등에 설치되어사용되고 있다.

철저한 데이터 분석과 정확한 진단을 내려 에너지 절감 솔루션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(주)에스코프로는 주로 철강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전기로, 펌프, 공기 압축기, 냉동기, 터보블로어 등의 전력에너지 절감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, 이를토대로 석유화학 등 대규모 에너지 소비사업장에 관련기술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.

"에너지 절감문제는 누군가는 해결해야할 중요한 문제이기에 사명감과 명분을중요시 한다" 고 전하는 이대표는 "에너지 절감은 신기술 도입도 중요하지만,현재 에너지 소비상태의 철저한 진단을 통하여 운전을 최적화 하는 것이 우선과제"라고 밝히며 전문가의 정확한 조언을 통해 서로에게 WIN-WIN이 돼야 함을강조했다.